[발달지체아교육] 발달지체영역별 교수학습방법 [발달지체아교육] 발달지체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0 22:43
본문
Download : [발달지체아교육] 발달지체영역별 교수학습방법.hwp
그러나 주안점은 여전히 학령기(유아부터 중 ․ 고등부까지) 아동의 교육이므로, 그 주요 발달 영역별 교수 내용을 중심으로 紹介(소개)하기로 한다.
아래의 그림은 발달지체인의 연령단계별 프로그램(program]) 욕구 모델이다.
[그림] 발달지체인의 연령별 프로그램(program]) 욕구 모델
최근 관련 법령의 제정으로 특수교육에서 장애인의 lifelong education 까지 아우르게 되었다.
순서
설명
[발달지체아교육] 발달지체영역별 교수학습방법
발달지체는 지체장애, 만성질환, 출생 시의 결함, 감각장애, 인지장애, 정서 ․ 행동장애, 후천적인 環境(환경)에 의한 장애 등 다양한 原因에 의해 발생될 수 있다 또한 발달지체아는 발달의 여러 영역에서 지체를 나타낼 가능성이 있으며, 이것이 고착되면 영구적인 발달장애로 이어질 수도 있다
따라서 발달지체아를 지도하기 위해서는 아동의 운동, 인지, 언어, 자조 기능 등 주요 발달 영역 전반의 통합적인 발달을 도모해야 하며, 이를 위해 학제적이고 장기적인 접근이 이루어져야 한다. 발달지체아들도 비장애인과 똑같은 욕구를 가지므로 연령과 욕구에 기초한 맞춤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
1) 운동발달 영역의 교수
발…(To be continued )2) 인지 영역의 교수
[발달지체아교육] 발달지체영역별 교수학습방법 발달지체는 지체장애, 만성질환, 출생 시의 결함, 감각장애, 인지장애, 정서 ․ 행동장.. , [발달지체아교육] 발달지체영역별 교수학습방법 [발달지체아교육] 발달지체영..기타방송통신 , 발달지체아교육 발달지체영역별 교수학습방법 발달지체아교육 발달지체영
방송통신/기타
[발달지체아교육] 발달지체영역별 교수학습방법 [발달지체아교육] 발달지체영..
[발달지체아교육] 발달지체영역별 교수학습방법 발달지체는 지체장애, 만성질환, 출생 시의 결함, 감각장애, 인지장애, 정서 ․ 행동장..
Download : [발달지체아교육] 발달지체영역별 교수학습방법.hwp( 23 )
발달지체아교육,발달지체영역별,교수학습방법,발달지체아교육,발달지체영,기타,방송통신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