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광고로서의 사이버 마케팅의 역할과 전략(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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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4 04: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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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marketing 커뮤니케이션 측면의 편익
첫째, 오늘날 많은 기업들이 인터넷(Internet)을 이용해서 다른 기업이나 소비자들에게 자기 기업 및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는 기업 내외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있다 이 매체의 상호작용적 property(특성)은 기업 편익의 새로운 범주를 제공한다. 더구나 구매자와 판매자가 서로 직접 접촉할 수 있기 때문에 전통적 거래에서 부과되는 marketing 비용이나 제약 조건들이 제거될 수 있다 그 결과 유통경로를 더욱 효율적으로 만드는 effect(주로 관리과定義(정이) 통일화, 자동화 그리고 대규모 통합화를 통해서 간접비 비용을 줄일 수 있기 때문)가 있다 거래를 완료하는 시간이 줄어들어서, 기업은 남은 시간으로 기업을 위해서 또 다른 효율적 활동에 투자할 수 있다
둘째, 인터넷(Internet)을 이용한 사업은 온-라인 주문과 주문 양식의 작성 등을 통해서 많은 판매기능은 고객에게 이전시킬 수 있다 따라서 쉽게 거래가 완료되도록 도와준다. 이러한 과정은 자연스럽게 고객에 대한 정보를 확보하게 되어서 이것 자체가 제3의 편익을 제공한다.
둘째, 인터넷(Internet)은 소비자의 요구에 항상 대처할 수 있다 기업이 사용하…(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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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광고로서의 사이버 마케팅의 역할과 전략(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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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광고로서의사이버마케팅의역할과전략(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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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왜냐하면 대고객관계를 개발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이와 같은 고객 상호작용에 대한 잠재력은 관계 marketing 과 고객지원을 하는데 전통적 marketing 으로 가능했던 것보다 훨씬 더 도움을 준다. 예를 들면 디지털 제품(소프트웨어, 음반, 영상 등)은 가상 공간상에서 직접 거래되고 배달될 수 있어서 중간상이 존재할 필요가 없다.
Ⅰ. 서론
Ⅱ. 사이버 marketing 의 등장
1. 사이버 marketing 의 定義(정이)
2. 전통적인 marketing 과 사이버marketing
Ⅲ. 사이버 marketing 의 역할
1. 소비자에게 제공되는 편익
2. 기업에게 제공되는 편익
Ⅳ. 사이버 marketing 의 environment(환경)
1. 사이버 marketing environment(환경) 의 變化
2. 소비자의 property(특성)
3. 매체 property(특성)
Ⅴ. 사이버 marketing 믹스 책략
1. 제품책략
2. 가격책략
3. 유통책략
4. 촉진책략
Ⅵ. 사이버 marketing 의 분류
1. 주체에 따른 분류
2. 사용목적에 따른 분류
3. 수익원에 따른 분류
4. 기능에 따른 분류
Ⅶ. 사이버 marketing 조직과 관리
1. 사이버 marketing 조직의 발전과정
2. 사이버 marketing 통제 시스템
3. 사이버 marketing 조직관리의 방향
Ⅷ. 사이버 marketing 의 미래
1. B2B와 B2C의 동반적 증가
2. 브랜드의 가치 중요성 증가
3. 초중간의 시대
4. 선택면의 다양화
Ⅸ. conclusion(결론)
기업에게 제공되는 편익으로는 유통적 측면, marketing 커뮤니케이션적 측면 그리고 운영적 측면에서 살펴볼 수 있다
1) 유통적 편익
첫째, 인터넷(Internet)이 유통 채널로 이용됨으로써 잠재적으로 유통비용이나 판매비용이 거의들지 않는 시장에 서비자들을 참가하도록 하는 공간이 제공된다된다. 즉 이러한 과정을 통해서 기업은 marketing 정보를 수집하고, 인터넷(Internet)을 통해서 발생하는 정보 탐색과 구매 활동에서 드러나는 고객의 선호도를 근거로 소비자 선택을 모니터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