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적 공동체 교육의 원리와 방향] 새시대를 향한 교육이념 정립을 위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9 18:09본문
Download : 새시대를 향한 교육이념 정립을 위하여-2.hwp






민주적공동체교육의원리와방향,세계적보편성과한국적특수성,신자유주의교육이념,사범교육,레포트
설명
1. 현단계 교육이념 논의의 지형과 방향, 1) 신자유주의 교육이념의 체계화와 진보적 교육이념의 부재, 2) 현단계 교육이념 정립의 중심 문제 - 사회상과 인간관, 발달원리, 3) ‘총체적 인간’ 교육과 ‘민주공동체’ 교육을 제기하며 , 2. 총체적 인간과 민주적 공동체 교육이념의 의의와 출발점, (1) 왜 총체적 인간과 민주적 공동체 교육인가 , 1) 이 시대 최대의 사회적, 교육적 주제는 ‘인간’과 ‘공동체’, 2) 총체적 인간 발달과 민주적 공동체 건설의 기본 방향, (2) 생산력주의와 무정부적 자유주의의 극복이 출발점 , (3) 세계적 보편성과 한국적 특수성, 3. 총체적 인간 교육과 민주적 공동체 교육 , (1) 총체적 인간 교육의 원리, (2) 민주적 공동체 교육의 원리와 방향, , filesize : 97K
레포트/사범교육
1. 현단계 교육이념 논의의 지형과 방향, 1) 신자유주의 교육이념의 체계화와 진보적 교육이념의 부재, 2) 현단계 교육이념 정립의 중심 문제 - 사회상과 인간관, 발달원리, 3) ‘총체적 인간’ 교육과 ‘민주공동체’ 교육을 제기하며 , 2. 총체적 인간과 민주적 공동체 교육이념의 의의와 출발점, (1) 왜 총체적 인간과 민주적 공동체 교육인가 , 1) 이 시대 최대의 사회적, 교육적 주제는 ‘인간’과 ‘공동체’, 2) 총체적 인간 발달과 민주적 공동체 건설의 기본 방향, (2) 생산력주의와 무정부적 자유주의의 극복이 출발점 , (3) 세계적 보편성과 한국적 특수성, 3. 총체적 인간 교육과 민주적 공동체 교육 , (1) 총체적 인간 교육의 원리, (2) 민주적 공동체 교육의 원리와 방향, , FileSize : 97K , [민주적 공동체 교육의 원리와 방향] 새시대를 향한 교육이념 정립을 위하여사범교육레포트 , 민주적공동체교육의원리와방향 세계적보편성과한국적특수성 신자유주의교육이념
[민주적 공동체 교육의 원리와 방향] 새시대를 향한 교육이념 정립을 위하여
) 신자유주의 교육이념의 체계화와 진보적 교육이념의 부재 0 신자유주의 교육이념 및 패러다임의 체계화 : 세계화와 정보화, 경쟁과 효율성, 수요자 중심 등을 구호로 내세우면서 밀어닥친 ‘신자유주의 교육’은 열린교육과 자기주도적 학습, 지식기반사회와 신지식인론 등의 교육방법론과 사회상, 인간상을 제출하여 어느덧 체계적인 교육이념의 면모를 갖추게 되었다. 더 이상 신자유주의교육은 경쟁과 효율성 만을 들먹이는 앙상한 경제논리가 아니며 자본의 논리에 기초한 나름의 체계적
순서
Download : 새시대를 향한 교육이념 정립을 위하여-2.hwp( 35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