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long education program 프로포절 - 장애 아동을 위한 놀이 축제 program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4 18:45본문
Download : 평생교육 프로그램 프로포절 - 장애 아동을 위한 놀이 축제 프로그램.hwp
아이들은 학교에 다니고 싶어도 다른 아이들과 어울려 지내기 힘든 만큼 인지력이 떨어져 보통 초등학교 3학년정도만 다니고 특수학교에 보내지는데 이거 또한 들어가기가 까다롭고 힘들어 복지관에서 언어치료 운동치료 미술치료 음악치료 등 여러 가지 치료를 배우고 경험하게 된다 하루도 빠짐없이 말이다 주말에는 개인교습 주중에는 복지관을 다니면서 부모님과 아이들이 함께 보내는 시간이 집 말고는 없는 것이 보통이다. 학교 다니는 것 대신해서 말이다. 아이들의 부모님은 월 화 수 목 금 토 일주일의 6일을 복지관에서 아이들과 생활하면서 여러 가지 치료에 좋다라고 생각하는 것을 찾아다니면서 배우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어느 아이는 전혀 장애아동이라고 생각하지 않을 정도로 인지력이 좋았으며 또 다른 아이는 장애가 너무 심해 곤란하게 만든 적이 많이 있었다. 그래서 생각해 낸 것이 아이들이 자유롭게 뛰어 놀 수 있는 자리를 만들어주고 놀이공원처럼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호로그램을 만들어 적용하고 다른 아이…(drop)
평생교육,프로그램,프로포절,장애,아동,위한,놀,축제,프로그램,인문사회,레포트
lifelong education program 프로포절 - 장애 아동을 위한 놀이 축제 program
평생교육 프로그램 프로포절 - 장애 아동을 위한 놀이 축제 프로그램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또한 주말에 놀이공원을 놀러가고 싶어도 일반사람들의 시선으로 가지 못 하는 것이 대부분이다. , 평생교육 프로그램 프로포절 - 장애 아동을 위한 놀이 축제 프로그램인문사회레포트 , 평생교육 프로그램 프로포절 장애 아동 위한 놀 축제 프로그램
순서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Download : 평생교육 프로그램 프로포절 - 장애 아동을 위한 놀이 축제 프로그램.hwp( 28 )
다.






lifelong education program 프로포절 - 장애 아동을 위한 놀이 축제 program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함께하는 놀이축제
목차
1. 호로그램 개발 요구 및 필요 확인
2. 평생교육기관 및 조직체의 상황分析
3. 호로그램 참여자에 대한 分析
1. 발달장애
2. 주의력 결핍 과잉운동장애 아동
3. 적대적 반항장애
4. 정서장애
1) 아동기 우울증
2) 불안장애
3)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4. 개발한 주제에 대한 선행연구 및 호로그램 分析
5. 교육목적과 goal(목표) 의 설정
목적
goal(목표)
6. 교육 호로그램 설계
놀이 진행 방법
놀이축제 시간 계획
놀이 축제 세부 호로그램
단체 게임
댄스 페스티발
함께하는 놀이축제
1. 호로그램 개발 요구 및 필요 확인
작년부터 학교에서 장애아동을 대상으로 평생교육차원의 체육호로그램을 가르치고 있고 토요일에는 복지관에 가서 장애아동과 함께 운동치료 자원봉사하고 있다아 일년 정도 아이들과 지내면서 느낀 점이 많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