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를 중심으로 한 통합교육에 대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4 09:01본문
Download : 사회과를 중심으로 한 통합교육에 대하여.hwp
사회과를중심97 , 사회과를 중심으로 한 통합교육에 대하여예체능레포트 ,
설명
순서
사회과를 중심으로 한 통합교육에 대하여
제3차 교육과정(1973-1981) 시기에는 1960년대부터 미국에서 새롭게 대두된 학문 중심 교육과definition 사조를 받아들였다. 제4차 교육과정 개정시 통합에 대한 합의가 이루어졌음에도 불구하고 교육과정 자체는 통합 과정으로 제시되지 못하였지만, 교과 편제의 1, 2 학년 시간 배당 기준표에 국어·도덕·사회, 산수·자연, 체육·음악·미술을 묶어서 세 묶음으로 표시하고, `교과용 도서`는 이 묶음에 따라 「바른 생활」, 「슬기로운 생활」, 「즐거운 생활」로 편찬함으로써 통합 교과서가 개발, 보급되었다. 학문적 적합성을 지나치게 강조하다보니 분과주의가 다시 일어나 「국사」나 「국민윤리」와 같은 새로운 교과가 독립하게 되었다.…(skip)
다.
Download : 사회과를 중심으로 한 통합교육에 대하여.hwp( 66 )






,예체능,레포트
레포트/예체능
사회과를중심97
사회과를 중심으로 한 통합교육에 대하여 조사한 자료입니다.사회과를 중심으로 한 통합교육에 대하여 조사한 자료입니다. 통합 교육의 발전이 가장 수난을 당한 시기였다고 할 수 있따 하지만 이 시기에는 우리 나라가 유네스코 방콕 지부 산하에서 아시아·태평양 지역 교육 혁신 program (APEID)의 일환으로 1980년부터 1982년까지 초등학교 저학년 교과 통합에 관한 공동 연구를 지원한 연구에 참여함으로써 통합 교과서가 개발되고 보급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