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맥주 OB larger의 마케팅 analysis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4 14:12본문
Download : [마케팅] 맥주 OB larger의 마케팅 분석.hwp
조선맥주는 지난해의 정상의 영광을 고수해야 하고 OB는 지난해의 수모를 극복하는 데 고심하고 있다. 이 일환으로 프리미엄 맥주라는 새로운 시장의 확대를 책략으로 내세우고 젊은층과 여성층을 공략하려 하고 있다.
OB사의 현재 최대의 문제는 지난 여러해 동안 M/S가 급감하여 96년에는 50%이하까지 떨어졌다는 것이다.
맥주가 국민 소득 수준과 비례하여 성장하는 상품임을 고려할 때 선진국의 경우 전체 주류시장의 70%가 맥주 시장인데 반해 우리나라는 아직 65%가 안되는 만큼, 요즈음의 불황만 지난다면 충분히 성장할 수 있을 것이다. 지난 해 1조 2천억원에 달하는 매출을 기록한 조선맥주 역시 순익은 고작 81억 뿐이었다. 과도한 경쟁에 따른 과잉 지출과 정체된 시장, 불황에 따른 시장규모와 매출의 감소, 경영악화에 따른 자금지원의 한계 등이 이러한 적자의 원인들이다.
[마케팅] 맥주 OB larger의 마케팅 분석
설명
Download : [마케팅] 맥주 OB larger의 마케팅 분석.hwp( 15 )
그렇다고 경쟁에서 탈피하기는 불가능하다.
[마케팅] 맥주 OB larger의 마케팅 analysis
![[마케팅] 맥주 OB larger의 마케팅 분석-4081_01.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708/%5B%EB%A7%88%EC%BC%80%ED%8C%85%5D%20%EB%A7%A5%EC%A3%BC%20OB%20larger%EC%9D%98%20%EB%A7%88%EC%BC%80%ED%8C%85%20%EB%B6%84%EC%84%9D-4081_01.gif)
![[마케팅] 맥주 OB larger의 마케팅 분석-4081_02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708/%5B%EB%A7%88%EC%BC%80%ED%8C%85%5D%20%EB%A7%A5%EC%A3%BC%20OB%20larger%EC%9D%98%20%EB%A7%88%EC%BC%80%ED%8C%85%20%EB%B6%84%EC%84%9D-4081_02_.gif)
![[마케팅] 맥주 OB larger의 마케팅 분석-4081_03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708/%5B%EB%A7%88%EC%BC%80%ED%8C%85%5D%20%EB%A7%A5%EC%A3%BC%20OB%20larger%EC%9D%98%20%EB%A7%88%EC%BC%80%ED%8C%85%20%EB%B6%84%EC%84%9D-4081_03_.gif)


맥주 OB larger의 마케팅 분석
[마케팅] 맥주 OB larger의 마케팅 analysis
올해의 전반적인 展望(전망) 은 우선 정상을 놓고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하이트와 라거의 싸움위에 카스로 성공적인 시장 진입을 한 진로 쿠어스가 마켓쉐어를 얼마나 늘릴 수 있을 것인가가 최대 변수 이다. 진로도 합작사인 미국 쿠어스가 적극적인 자금지원을 약속,目標(목표)인 점유율 25%를 향하여 온 힘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경쟁자의 증가로 인한 누적 적자의 증대, 치열한 광고전으로 인한 광고비의 과다 지출, 맥주 시장의 정체 현상들이 현안으로 등장하고 있다.
요즘의 이러한 불황과 힘든 시장 상황 때문에 각 사는 광고비를 대폭 삭감하고, 줄어드는 시장 규모에 대응하여 시장세분화와 틈새시장 공략으로 새로운 시장 상황을 창출하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다.
[마케팅] 맥주 OB larger의 마케팅 분석
1. 문제제기
2. ’97년 주류업계의 environment과 맥주시장의 現況(현황)
순서
최근 몇 년 간의 치열한 경쟁후 OB맥주는 2천 5백억원,진로 쿠어스는 9백억원에 이르는 누적적자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