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이의 교육사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6 14:19
본문
Download : 듀이의 교육사상_3212897.hwp
정원석 외, 『최신교육학 개론』, 교육과학사, 1995, p.136.
이러한 진보주의 교육운동은 19세기말에 일어난, 파아커(F.W.Parker; 1837-190…(생략(省略))
다.듀이 , 듀이의 교육사상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사회,레포트
듀이의 교육사상
레포트/인문사회
- 목 차 -
1. 서론
1) 연구의 동기 및 목적 2) 연구방법
2. 교육의 본질
1) 인간관 2) 사회관
3. 교육 사상적 배경
1) 전통적 교육관
2) 진보적 교육관
4. 교육사상
1) 교육목적 2) 교육내용 3) 교육방법
5. 비판 및 시사점
6. 結論
진보적 교육관은 생활 중심적인 교육을 할 것을 주장하고 있따 이들에 의하면 아동은 성인의 축소판이 아니고, 아동은 성인의 세계와는 다른 아동 나름대로의 고유한 세계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Download : 듀이의 교육사상_3212897.hwp( 46 )
듀이
설명
듀이의 교육사상에 대한 전반적인 면을 고찰한 data(資料)입니다. 따라서 교육자는 아동의 特性(특성)과 그들의 욕구 및 필요, 그리고 그들이 가지고 있는 흥미와 생활상의 문제가되는점 들을 파악하고 그 결과를 토대로 하여 아동의 자연스러운 성장을 도울 수 잇는 교육과정을 마련하게 되는데, 바로 이러한 特性(특성) 때문에 진보주의 교육은 아동중심교육 또는 생활중심교육 등으로 불리기도 한다.
순서
듀이의 교육사상에 대한 전반적인 면을 고찰한 자료입니다. 따라서 아동의 진정한 성장이란 아동의 생활과 세계를 포기한 채 성인들의 생활과 未來(미래)의 생활을 준비함으로써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각 단계의 아동의 생활을 훌륭하고 만족스럽게 살아 나가는 과정을 통해서 이루어지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