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대교에 있어서의 종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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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론의 메시아는 future 의 대제사장이며, 이 대제사장의 역할은 종파의 규칙(Sektenregeln)에서 정확하게 묘사되어지고 있따 이스라엘의 메시아는 “공동체의 지도자(der Fürst der Gemeinde)”이다(4 QpNum 24, 17; 1 QSb 5,20-29). 그리고 이 공동체의 지도자는 future 적인 왕이며, 이스라엘을 다스리는 주(Herrscher)이다. 메시아의 전투적이고 카리스마적인 특성(特性)이 TestSim 7,2; TestJud 24, 5; TestNaph 8,3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4Qpatr 3f에서는 다윗의 자손이 “definition 로운 메시아, 다윗의 자손”이라는 칭호를 가지고 나타난다. 1QS; CD; 1QM에 있는 절대적이고 종말론적인 형태는 아론의 가계에서 나온 메시아이다. 이러한 표상은 이스라엘 국가의 세 가지 중심적인 제도를 재반영하는 것처럼 보인다: 즉 세가지 중심적 제도는 왕, 제사장, 예언자(1Makk 14,41)이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다…(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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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QSb 5,20-29에 따르면 그는 -사11,2ff, 미5,1ff에 의지해서- 전투적인 성격으로 정립되어졌다(vgl. 11 QpGen 49, 11ff). 오히려 이곳에서는 메시아가 탄생하는 다윗의 자손이 언급되지 않는다.
쿰란문서에서 메시아의 칭호는 명백하게 종말론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다(11QpGen 49, 1. 3; 1QS 9, 10f; CD 8, 2f;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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쿰란문서에서 메시아의 칭호는 명백하게 종말론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다(11QpGen 49, 1. 3; 1QS 9, 10f; CD 8, 2f; 9,40; 15, 5f; 18, 8). 마지막에 대한 중요한 형상은 부분적으로 어떤 변화된 표현방법-예언자, 종(Verbote), 공포자(Künder), 이스라엘과 아론으로부터 나온 두 메시아(die beiden Messiasse)-속에 있따 완전히 같은 모양으로 TestRub 6, 7. 10에서는 레위 자손인 ἀρχιερεὺς χριστός와 함께 유다로 부터 나온 βασιλεύς αἰώνιος로 명명되어졌다.